전략적 팀 전투/덱 추천

전략적 팀 전투 11.11 패치 / 메타 덱 리스트

항진혁 2021. 5. 26. 07:33

안녕하세요. 항진혁입니다. 클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에 11.11 패치가 PBE 패치노트와 별다른 변동사항 없이 넘어오게 되었습니다.

기존 빌드업을 통해 척후병과 용사냥꾼, 드레이븐으로 향하는 쪽은 아무래도 너프에 의해 위력이 많이 감소하게 된 것이 사실입니다.

그렇기에 이전 버전에서도 강력하고, 오히려 이번 패치 버전을 통해 더욱 떠오를 덱 몇 가지를 소개하려 합니다.

 

1. 악의 여단 카타리나

기존에도 강력했고, 이제 더 강력해졌습니다.

7레벨 상점 기준, 3코스트 기물의 등장 확률이 더욱 증가하면서, 3성작을 노리기 더욱 쉬워졌습니다. 악의 여단 시너지 자체가 기존에도 좋은 편에 속했고, 이번에 볼리베어와 아이번 또한 버프를 받으며 제대로 날아오를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는 덱 중 하나입니다. 또한, 카타리나 덱의 주요 장점 중 하나인 초반 강한 타이밍을 빠르게 가져감으로써 체력 관리에 용이해 순위 방어에 유리하다는 것은 패치 직후인 이런 시기에 아주 큰 장점으로 다가올 것이 분명해 보입니다. 

초반 연승 타이밍을 통해 빠르게 7레벨 상점에 도달 하신 후, 카타리나와 르블랑과 녹턴 중 하나의 3성작을 동시에 봐주시면서 완성 시키신다면 충분히 1등을 노려볼 수 있는 덱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2. 악의 여단 르블랑

르블랑이 너프를 받았지만, 글쎄? 오히려 좋아.

이번에 르블랑 2성, 3성 단계의 데미지와 3성 단계의 기절 지속시간이 0.5초 감소 했지만, 악의 여단 카타리나와 같은 이유로 여전히 좋은 덱이라고 소개할만한 덱입니다. 기존에도 르블랑의 데미지는 넘치면 넘쳤지 모자르지는 않은 편이었고, 아이번과 볼리베어 그리고 모르가나가 상향을 받으면서 전체적인 덱 파워는 더욱 안정적으로 변한 느낌입니다.

이 뿐만이 아니라 6레벨 단게에서 2코스트 기물의 등장 확률이 40%으로 올라간 만큼 더욱 빠른 타이밍에 힘을 실어줄 수 있어서 다른 덱들을 압박할 뿐만이 아니라 체력 유지에도 용이할 듯 보입니다.

르블랑과 녹턴은 함께 3성작을 봐주시고 카타리나를 2성 정도로 사용하시다가 8레벨에 카타리나를 비에고와 교환해 덱을 완성시키시면 되겠습니다.

 

3. 기병대 주문술사 

이 덱 못 막을지도 모릅니다.

이 덱 굉장히 강력합니다. 기존에도 기병대 시너지의 단단함은 대단했습니다. 그러나, 2코 기물 트런들의 존재와 스태틱, 그태틱의 압박감으로 인해 사용하기 껄끄러웠던 것은 반박할 수 없는 사실 일 것입니다. 

그런데 기병대를 압박하던 이러한 요소들이 모두 너프를 당하였습니다. 거기에 이번 패치를 통해 빠른 타이밍부터 강력하게 치고 올라올 덱들이 많을 것으로 보여지는데, 6레벨 부터 3성작을 통해 덱을 강하게 가져갈 수 있다는 것은 크나큰 장점일 것입니다.

6레벨 단계에서부터 2코 유닛들 헤카림, 세주아니, 브랜드, 빅토르, 쓰레쉬등을 3성작을 함께 봐주시면서 7레벨을 찍고 렐을 추가하시고, 8레벨때 노틸러스를 제거하고 자이라와 벨코즈를 추가해 4주문술사를 완성시키시거나, 라이즈와 킨드레드를 추가해 덱을 더욱 단단하게 가져갈 수도 있고, 아이번과 볼리베어 또는 티모와 딩거를 추가하실 수도 있습니다.

필수요소로는 브랜드 3성과 블루 헤카림 3성과 그림자 이온충격기, 세주아니 3성입니다. 추가적으로 쓰레쉬 3성작을 통해 적 주요 딜러를 한방에 제거하실 수도 있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이렇게 패치 후에도 강력함을 발휘 할 것이라고 예상데는 덱 몇 가지를 소개 해 보았는데요.

아무래도 전체적으로 초반 빠른 템포를 가져올 수 있는 덱들이 떠오를 것 같습니다.

메타란 돌고, 저희가 쉽게 떠올리지 못한 강력한 덱들이 등장하곤 합니다. 앞으로도 신속하고 정확하게 강력한 덱들을 소개 해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